1. 회사가 성공하는 최고의 방법은, 직원들에게 귀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2. (갈수록)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회사 생활에) 좌절을 하며 직장을 떠나고 있습니다. 요즘은 돈을 더 벌거나 승진하는 것이 성공적인 커리어의 전부가 아닙니다.
3. 요즘 사람들은 일의 목적이나 가치를 더 중요하게 여기고, 회사가 자신들의 의견을 경청해주길, 자신의 의견을 귀중하게 여겨주기를 바랍니다. 그런데 만약 회사에서 그렇지 못하다면, 그 훌륭한 인재는 다른 곳으로 이직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4. 물론 경영자 중 대다수는 이런 구성원들의 이직을 그다지 대수롭지 않게 여깁니다. 그러면서 퇴사자들은 그 역할에 적합한 사람이 아니었다는 핑계를 대죠. 하지만 제 생각에 이런 사고방식은 아주 게으른 사고 방식입니다.
5. 저는 우리의 직원을 지원하고 격려함으로써 직원들이 더 나은 삶에 집중할수록 회사가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직원들이 가치 있다고 느끼고 번성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만약 직원들이 회사를 떠난다면, 그들이 그룹 내 다른 계열사로 이동하거나 결국에는 다시 회사에 합류하기를 바랍니다.
6. 제 생각엔, 직장에서 구성원들이 느끼는 좌절은 아주 잠시 동안의 것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경청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는 회사는, 회사에 좋은 사람들을 끌어 모으고, 그 훌륭한 사람들이 유지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7. 제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명료합니다. "당신이 직원들을 잘 돌보면, 그 직원들 또한 당신의 비즈니스를 잘 돌볼 겁니다"
https://ppss.kr/archives/658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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