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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소식] 대전시, 한국표준협회 주관 120콜센터 품질 전국 평가 1위 - 하슈(HASHU)

사회일반

by 미아스마 2019. 10. 23. 2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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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120 콜센터


무슨 일이지?


 1. 대전시 120콜센터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19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최우수기관(전국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2. 콜센터 품질지수는 전문가의 전화모니터링과 이용만족도 설문조사 등을 통해 콜센터 서비스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평가하여 고객만족도 향상과 서비스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조사입니다.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조사
조사대상 : 45개업종 / 166개 기업, 19개 공공기관, 10개 지자체
 - 자체 10개 기관(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고양, 성남, 수원)

조사내용 : 전화모니터링(40~50), 콜센터 이용만족도 조사
  본원적서비스(문제해결 충족)
  ②부가적서비스(문의 내용 외 다른 유익한 정보 제공)
  ③접근용이성(상담원과의 신속한 연결)
  ④신뢰성(알기쉬운 설명)
  ⑤친절성(친절한 답변, 경청)
  ⑥적극성(책임감 있는 태도)
  ⑦물리적 환경(음성 발음 및 속도)

선정결과 : (지자체 1위 선정) 대전광역시 콜센터
 - 우수센터 - 대전(76.3) 성남(75.9) 고양(74.8) 울산(74.3)


 3.
또, 대전시는 상담사를 보호하기 위해 심리 상담을 지원하고, 통화 후 휴식시간을 제공하는등 상담사 근무여건 개선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허태정 시장의 말

 4.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전 120콜센터는 연간 약 35만 건의 상담을 수행하고 있는 시민 최접점 소통창구로, 신속정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앞으로 시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양질의 고품질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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