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전시 120콜센터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19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최우수기관(전국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2. 콜센터 품질지수는 전문가의 전화모니터링과 이용만족도 설문조사 등을 통해 콜센터 서비스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평가하여 고객만족도 향상과 서비스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조사입니다.
조사대상 : 45개업종 / 166개 기업, 19개 공공기관, 10개 지자체
- 지자체 10개 기관(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고양, 성남, 수원)
조사내용 : 전화모니터링(40~50콜), 콜센터 이용만족도 조사
①본원적서비스(문제해결 충족)
②부가적서비스(문의 내용 외 다른 유익한 정보 제공)
③접근용이성(상담원과의 신속한 연결)
④신뢰성(알기쉬운 설명)
⑤친절성(친절한 답변, 경청)
⑥적극성(책임감 있는 태도)
⑦물리적 환경(음성 발음 및 속도)
선정결과 : (지자체 1위 선정) 대전광역시 콜센터
- 우수센터 - 대전(76.3점) → 성남(75.9점) → 고양(74.8점) → 울산(74.3점)
3. 또, 대전시는 상담사를 보호하기 위해 심리 상담을 지원하고, 통화 후 휴식시간을 제공하는등 상담사 근무여건 개선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4.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전 120콜센터는 연간 약 35만 건의 상담을 수행하고 있는 시민 최접점 소통창구로, 신속・정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시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양질의 고품질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습니다.
[대전소식] 10월말 종료되는 24시 악취종합상황실, 새로운 대책은 없다(?) (0) | 2019.10.23 |
---|---|
[대전소식]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관활 미활용 폐교 효평분교, 대전동구청에 매각하기로 - 하슈(HASHU) (0) | 2019.10.23 |
[대전소식] 대전시 새 도시브랜드 슬로건 심사할 시민 70명 모집한다 - 하슈(HASHU) (0) | 2019.10.23 |
[대전소식] 대전시, 어린이·노인보호구역, 초등학교 등하굣길 설치 등 60억원 확보…어린이보호구역 인센티브 10억원, 전국 1위 달성 - 하슈(HASHU) (0) | 2019.10.23 |
[대전소식] 대전시, 유치원 온라인 입학 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11월 1일 서비스 개시 - 하슈(HASHU) (0) | 2019.10.22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