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소식] 서구 도안동·유성구 원신흥동 일원의 '갑천지구 생태호수공원' 조성사업 본격 추진 - 하슈(HASHU)

사회일반

by 미아스마 2019. 12. 17. 10:30

본문

생태호수공원 기본구상(안)

무슨 일이지?


 1. 대전시와 대전도시공사는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갑천지구 생태호수공원 조성계획 시민설명회'를 개최했다.

 2. 민관협의체는 그동안 협의체 운영을 통해 마련된 생태 호수공원 조성()을 시민들에게 설명했다.

 3. <생태 호수공원 조성계획()>은 사업지 동측의 생태적 가치가 뛰어난 갑천, 월평공원의 자연지역과 도시화가 이루어진 도안신도시의 이음새 역할을 하는 완충지역 역할에 중점을 두고있다.

더보기
공원면적이 전체 갑천지구 친수구역 전체 면적의 45.5%424000로 서대전공원의 10, 한밭수목원의 70%에 해당하는 대규모 공원으로 대전을 대표하는 상징적 랜드마크 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생태, 체험, 이용의 다양한 가치의 충족을 도모했다.

주요시설로는 85000에 생태호수와 시민의 숲, 미래의 숲, 도안 습지원을 조성해 습지와 숲, 호수가 어우러지는 자연친화적인 생태 공간을 확보하기로 했다.

시민들의 이용과 체험을 유기적으로 도모하기 위해 수변광장, 테마섬, 출렁다리, 산책로, 생태 캠핑장, 전망쉼터 등 다양한 이용공간과 함께, 서울 등 타 시도에서 시민들에 좋은 반응이 있는 과수체험, 논체험, 정원체험 등의 체험공간을 확보하기로 했다.

 4. 대전시는 시민설명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내년 초 공원조성계획 최종()을 확정하고, 환경부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따라서 내년 상반기 중 호수공원 착공을 목표로 관련절차 추진을 완료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