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소식] 2020년 2월 4일까지 '지역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및 '일자리창출사업' 신청접수 - 하슈(HASHU)

사회일반

by 미아스마 2020. 1. 23. 15:11

본문

ⓒ대전광역시청

무슨 일이지?


 1. 대전시는 예비사회적기업을 발굴하고 신규 일자리를 창출 할 수 있는 <2020년 제1차 (예비)사회적기업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2. 지역형 예비사회적기업을 50곳 이상 발굴‧육성하고, 연간 60억 원을 지원해 (예비)사회적기업의 일자리 창출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더보기

지역형 예비사회적기업 신청대상은 사회적기업육성법에서 정한 조직형태(민법에 따른 법인ㆍ조합, 상법에 따른 회사 등)를 갖추고 사회적 목적 실현을 주 목적으로 하는 기업이다.

또한, 신청기업은 공고일이 속하는 달에 재화나 서비스를 생산 판매하는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고 있어야 하며, 배분 가능한 이윤의 3분의 2 이상을 사회적 목적을 위해 사용하는 등의 요건을 갖춰야 한다.

자리제공형은 신청 전월 말 기준 유급근로자 1명이상을 고용하고 유급근로자가 전체 근로자 중 취약계층 비율이 30%이상이어야 한다. 단 유급근로자가 1명이면 취약계층을 고용해야 한다.


 3.
사회적기업의 일자리창출 활성화를 위해 2018년부터 최대지원기간까지 지원받은 인증기업에 대해서도 재참여 지원을 시작했다.

 4. 사업신청은 이달 21일부터 내달 4일까지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되며, 현장실사와 심사위원회의 대면심사를 거쳐 2월말 최종 선정기업이 확정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